본문 바로가기

BKK NEWS

홍명보호, 런던 올림픽 대표팀 명단 발표

사진출처 : 스포츠서울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유로 2012 이야기로 축구이야기가 매일같이 쏟아지는 가운데

런던올림픽을 준비하는 홍명보 호의 18인의 명단이 발표되었다.


홍명보? 우리나라 최고의 리베로로 맨시티, 바로셀로나의 이적제의를 받았던

대한민국 최고의 수비수... 이제 감독으로 축구 인생을 이어가네요

1969년 2월 12일 생으로 키 182 몸무게 74로 네이버 프로필에 나오네요!


홍명보 선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화가 있는데,

2002년 한일월드컵 대비해서 프랑스와의 평가전에서

(그당시 프랑스는 현재 프랑스가 아닌 유럽의 맹주였죠...)

처참하게 깨질때 중앙 수비수를 보던 홍명보 선수가 프랑스 선수가

공을 드리블하면서 우리진영으로 넘어오자 

"와봐!" 라고 외쳤던...

모두들 지치고 포기상태에서 절대 물러서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와 집념의 사나이

그래서 이번 런던올림픽 대표팀의 분위기를 믿습니다. 응원합니다.


유망주로 평가 받지만 일본 제이리그에 활동하는 선수들로 김보경, 백성동 선수 등은

선발이 되어 런던올림픽을 향해 달려가지만 김민우, 조영철 등의 선수는 이번에 탈락했네요.


와일드카드로는 

박주영, 정성룡, 김창수 세명의 선수가 국가의 부름을 받았고,


올림픽 대표팀 승선에 대해 간절하게 바라던 구자봉... 구자철 선수도 포함되었네요.

안타깝게도 남태희 선수는 포함되었지만 손흥민 선수는 탈락했네요..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손흥민 선수를 올림픽에서 볼 수 없는게 안타깝지만... ㅠ_ㅠ


제 2의 홍명보로 평가받는 홍정호 선수의 부상으로 인한 제외는 

올림픽 대표팀 수비라인에 대한 고민을 더하는 악재긴 합니다

1골을 먹으면 2골을 넣는 결정력 높은 화끈한 공격력으로 승승장구하길 빕니다.


마지막으로 윤빛가람 선수... 조금은 분발하고 노력한다면

그가 가지고 있는 천재성이 빛을 보는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대/한/민/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