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어린이/방콕통신

싸이 태국 국왕 생일 파티에 초청 받다

태국은 아직도 국왕이 있고 총리제로 나라를 운영중인데

태국 국민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특히 서민층에 사랑을 받는 국왕이다

80 번째 생일 기념행사의 모습을 조금 살펴보도록 하자

<사진출처 : http://www.guardian.co.uk>


태국 왕실은 엄청난 재력을 가진걸로 유명한데 전야제 행사때에는 

국민들을 위해서 많은 이벤트들이 벌어지곤 합니다 

이번에 "월드스타 싸이"가 초청받았다는 이야기가 쏟아지고 있는데

태국쪽에서는 정확하게 뉴스가 나온게 없어서 확인하기 어렵네요


다만 추측을 해볼수 있는 것들은

싸이가 27일에 태국 방콕에 입국해서 28일에 콘서트를 연다고 알렸습니다

약 3만석이 넘는 좌석이 수식간에 매진되어서 깜짝 놀랬다는...

일부 태국인들은 한국에 가는 비용과 볼 수 있을지 모르는 불확실성보다는

확실히 태국에 와서 콘서트열때 꼭 보자!! 라는 심리가 작용했다는데..ㅎ 대단하네요..


28일에 콘서트를 개최하고 12월 5일인 85번째 국왕 생일 행사에 참여?!

시기상으로는 엇비슷하지만 맞지 않는 부분도 있고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전야제의 일부인 행사에 초청 받아서 행사를 하는게 아닐까 조심스레...ㅎㅎ


국왕은 사실 좀 많이 만나기 힘든 존재라 행사 참여로 역사적인 만남이 이루어질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만 월드스타 싸이의 기세가 대단하네요..

<사진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20&aid=0002380500>


이번에 태국에 이명박 대통령도 다녀가고, 미국 오바마 대통령도 다녀갔죠

이명박 대통령의 행보는 뉴스에서 보도는 해주었지만 일거수일투족을 알리진 않았고

당연히 국왕은 만나지 못하고 한국으로 돌아갔지만

오바마 대통령은 국왕을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뉴스에 대대적으로 보도가 나갔죠


싸이가 국왕을 만난다면 어느정도의 대접을 받는지 감이 오세요? ㅎㅎ

위의 사진은 프랑스 파리에서 플레시몹중에 싸이가 등장한 기사중 사진인데,

전세계가 진짜 들썩 들썩하게 흔들어 놓네요.. 


이것 또한 국위선양이니 멋진 공연으로 태국인의 마음도 사로잡고

한국의 이미지도 같이 상승하는 윈윈 행사가 되었으면 함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