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어린이/방콕통신

치파오가 중국말고 다른 나라에도?

정말 오랫만에 컴퓨터에 앉아서 글을 쓰게 되네요

우연찮게 "송혜교 치파오"가 연관검색어로 뜨길래 떠올랐는데

요즘 태국에 절찬리에 상영중인 드라마가 '중국 치파오' 관련 드라마 입니다.


태국 실크는 짐톰슨이라는 미군출신의 사람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쳤는데

아마 실크가 좋았던건 아주 예전부터 였지 않나 싶네요 ㅎㅎ

드라마 골격이 태국인들이 홍콩에 정착해서 살면서 중국식 전통의상인 치파오를 제작하는

이야기들로 태국에서 실크를 받아서 홍콩에서 제작해서 중국등지에 판매하는 형식인데

뭐니뭐니 해도 한복이 가장 이쁘다는..ㅎㅎ



3번채널 드라마 여주인공 사진인데요, 

슬픈사연이 담겨있는 치파오이지요..ㅋㅋ

여주인공은 혼혈로 태국에서 꽤 인지도가 높은 배우임돠~


송혜교라는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가 절묘하게 소화했다는 치파오,

옆이 트여있는 섹시미가 가득한 의상이라 볼 수 있겠슴돠~



이건 정말 심하게 파져있는데요 ㅎㅎㅎㅎ

어쨋든 태국에서도 치파오를 입는 인구가 꽤 많습니다

태국은 조상이 중국에서 왔다고 믿는 이들이 꽤 많아서 

자신의 성, 집안의 특성 등등을 살펴보면 중국계 태국인과 오리지널 태국인으로 대충 구분가는데

중국계 태국인들은 치파오를 입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휘리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