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어린이/방콕통신

2014년 뉴 코롤라 출시가 준중형시장에 지각변동?

몇일전에 한국 뉴스를 쭉 읽어보다가 눈에 띄는 기사가 있어서

읽어보고 곰곰히 생각해보니깐 아직도 오해가 많은 부분이 있다.

그 오해란?

일명 현기차는 자국민을 봉으로 안다는건데...

분명 현기차가 못하는 부분은 개선하도록 질타를 하는건 맞지만

자국 브랜드가 없다면?! 으억.. 태국처럼 이런 사태가 벌어질수도 있다.


 

2012/07/06 - [월배어린이/방콕통신] - 현대자동차 한국에서 제일 비싸다? NO!


예전에 썼던 포스팅인데 "현기차 알바냐?" 그런 댓글 사양함돠~ㅎ

가격은 상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천국인 미국? 당연히 싸야죠

경쟁이 치열하다보면 가격대비 좋은 품질의 제품이 많이 시장에 나올것이구요..

 

2014년 뉴 코롤라 사진 입니다. 디자인 잘뺐네요... 후면부는 한국차를 카피? 약간 그런느낌? ㅋㅋ

전면부에 제논은 안넣은거 같고 할로겐 같네요.. 준형차다 보니..

 

뉴 코롤라랑 비슷한 급으로 한국의 아반떼가 있죠?

아반떼는 흠.. 좋죠 연비좋고, 가격대비 성능좋구요~

뉴 코롤라는 태국에 아주 아주 아주 많이있어서 자주 보는데,

일본차답게 잔고장 별로 없고, 가격대비 성능 좋구요.. 연비?

1600씨씨, 1800씨씨가 주라 대부분 가스로 바꿔서 ㅋㅋㅋ

 

여기서 왜 태국에 뉴 코롤라가 많냐구요? 그것은 바로...

띠띠 빵빵~ ㅎㅎ 그것은 택시이기 때문이랍니다!

태국의 택시는 1.6 혹은 1.8 의 준형차를 택시로 사용하구 있구요

한국에서 비교하는 캠리와 소나타는 법인 '허' 차량처럼

운전기사를 두고 쓰는 차들로 주로 이용을 한답니다..

 

특이한점은 혼다의 씨빅은 택시로 승인이 나지 않아서

서민들의 차로 씨빅을 많이 사용하고, 뉴 코롤라는 택시 이미지가 강해서

일반인들은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답니다.

과연 가격은?

 

 

제일 사양이 높은 2.0 네비게이션 장착에 오토차량의 경우 120만밧이 넘어가질 않네요

120만밧이면 한화로 약 4천5백만원 정도 합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날아온 수입차 아반떼 (태국명 : 엘란트라)는 얼마할까요~?

 

제일 높은게 1.8  오토차량인데 120만밧 조금 안하네요~

만일에 같은 값에 같은 사양이면 어느쪽으로 쏠릴까요?

현재는 태국에 도요타, 혼다, 닛산은 거의 국산처럼 사용합니다 ㅎㅎ

그이유는 태국에 생산 공장이 있어서~ 태국에게도 효자 종목이죠.. 수출..

그래서 각종혜택을 누려서 가격이 저렴해졌답니다

(당연히 한국이랑 비교했을때 아반떼급을 4천이상 주는건 완전 비싼거죠!)

 

어떤 댓글중에 제네시스를 한국 가격과 미국 가격을 비교해서

부러우면 미국살라는... 이라는 걸 본적이 있는데 ㅋㅋ

부러우면 한국 살아야 하나요? 4천만원 짜리 준형차,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모든건 소비자의 선택의 몫이지만

나라의 환경, 조건 등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인걸 인정합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