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배어린이/방콕통신

타이항공 국제선 기내 Wifi 서비스 도입 (Thai airways Wifi service)


태국 국적의 항공기 '타이항공'에서 기내에서 wifi 사용 및 모바일 기기 사용에 관련해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신문에 낫네요.. 무료일지 유료 서비스일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국제 노선에서 서비스를 한다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태국에서 주변국을 다닐때 스타얼라이언스때문에 타이항공의 이용률이 잦은편인데

그래서 저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랍니다 ㅎㅎ

그리고 하나의 습관이 있었는데 맥북이나 그외의 전자기기를 들고 타지않고

휴대폰만 달랑 하나 들고 타는 습관때문에 생긴게 있죠


그것은 공항에서 면세점을 후다닥 둘러보고 읽을거리들을 복사해서 메모장에 넣습니다.

한 5개 정도만 넣어놓으면 2~3시간내로 비행이 끝나는 주변국 여행중에는 딱이였죠

하지만 와이파이 서비스가 된다면 이제는 그럴필요가 없어지겠군요 ㅎㅎ





CNN 트래블 뉴스에 보면 다른 나라 항공기에는 시행중이던데 전 왜 몰랐을까요?

예전에 지인중에 퍼스트클래스를 탑승하면 와이파이가 된다.. 라고 한적이 있는데

아마도 와이파이 서비스가 지원되는 항공사의 퍼스트클래스를 탔지 않을까 하네요


이제 태국 여행 오실 때 타이항공을 타시고 오신다면

인터넷 하면서 심심하지 않고 좋겠네요 ~